Current location:

中증시, 무역지표 발표 속 하락

2024-11-22 18:03:33

보건복지부가 참여한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공동추진단은 2021년 세계 수준의 감염병 병원 건립.

앞서 지난 7월 무신사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웰링턴 매니지먼트로부터 2000억원 이상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할 당시 1주당 가치로 153만원을 평가받은 바 있다.심지어 1주당 가격이 150만원에 달해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만일 무상증자가 단행되면 주식 발행 수가 늘어나고 1주당 가격도 낮아져 접근성이 높아지고.

中증시, 무역지표 발표 속 하락

현재 1주당 150만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주식의 가격을 낮춰 거래를 활성화하는 게 목적이다.중장기적으로 IPO(기업공개)를 위한 포석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업계에선 무신사가 지난해 창업자인 조만호 의장이 소유한 주식 1000억원 가량의 사재를 임직원들에게 무상 증여한 것을 두고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中증시, 무역지표 발표 속 하락

무신사는 임직원 부담 경감을 위한 여러 방안을 고민하다 무상증자를 통해 주당 가격을 낮추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결정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그만큼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中증시, 무역지표 발표 속 하락

증권가 일각에선 무신사가 중장기적으로 IPO를 염두에 두고 이번 무상증자를 단행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투자 받았을 당시의 가격으로 볼 경우 무신사의 1주당 가격은 1만5300원으로 바뀐다.한국의 의료 기술과 접근성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신축·이전이 논의됐지만.보건복지부가 참여한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공동추진단은 2021년 세계 수준의 감염병 병원 건립.

그 결과 메르스와 코로나 사태 당시 취약한 공공의료의 구멍을 뼈아프게 경험했다.국제연합한국재건단(UNKRA) 주도로 1956년 스칸디나비아 3국(스웨덴·덴마크·노르웨이)과 한국 정부는 ‘국립중앙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 FLINK |
| LINK |